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사업자등록시 전산오류

  • 법인 사업자등록신청 할 때, 법인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이미 존재하는 법인등록번호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입력이 안됩니다. 왜 그런가요?

    이전에 해당 법인등록번호가 사용된 이력(예: 폐업한 사업자가 사용한 법인등록번호 등)이 있는 경우, 홈택스에서는 해당 법인등록번호 사용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없어 입력이 불가합니다. 해당 법인등록번호 사용가능여부는 관할세무서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신청 중에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해도 반응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크롬 브라우저인경우 오른쪽상단에 빨간색[x] 표시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팝업제한이 자동으로 걸려있는 경우 해당 현상이 발생됩니다. (팝업의 팝업을 불러올때도 확인해야함)

  • 제출할 서류를 첨부한 후 [다음]을 클릭해도 다음화면으로 이동이 안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해결방법>

    ① 인터넷 설정에서 팝업차단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팝업차단이 되지 않은 경우는 최종확인 팝업창이 화면 뒤에 가려져 있을 수 있으므로 열려져 있는 모든 창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