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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서 삭제 및 재전송

  • 새로 작성하기’ 버튼 어떤 용도 사용하나요?

    작성 중인 신고서를 삭제할 때 사용합니다.

  • 수정 신고 전송하였는데 삭제를 하고 싶습니다. 전자로 가능한가요?

    네, 전송 후 2일이내 전자로 삭제 가능합니다.

    2일 경과시 관할 세무서로 서면 신청하면 됩니다.

  • 경정청구 전송하였는데 삭제를 하고 싶습니다. 전자로 가능한가요?

    안됩니다.

    경정청구는 삭제 처리 되지 않습니다. 관할 세무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한 후 신고 전송하였는데 삭제를 하고 싶습니다. 전자로 가능한가요?

    네, 전송 후 2일이내 전자로 삭제 가능합니다.

    2일 경과시 관할 세무서로 서면 신청하면 됩니다.

  • ‘불러오기’ 버튼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나요?

    불러오기: 작성중인 신고서를 불러오기 할 때 사용합니다.

  • 기한 후 신고 전송 완료 후 수정 사항이 발생하여 재 전송하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전송한 당일에만 재전송 가능합니다.

  • 경정청구 전송 후 당일 재전송 가능한가요?

    네. 당일 재전송 가능합니다.

    단, 1차 경정 청구한 자료를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당초 신고 자료를 불러오니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신고도 하고, 서면신고서도 제출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 신고내용이 동일한 경우

         - 중복신고 건으로 1건은  삭제 처리됩니다.

    ② 신고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관할세무서에서 신고한 내용을 납세자로부터 확인하여 처리합니다.

    * 전자신고가 잘못되어 전자신고자료를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관할세무서에 법정신고기한 후 2일 이내에 ‘전자신고자료 삭제요청서’에 의하여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삭제요청방법>

    [ 홈택스] > [신고/납부] > 「세금신고 삭제요청」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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