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민원증명 전산오류

  • 신용카드 인증으로 증명서 발급 시 '홈택스 화면이 닫혀 있습니다.' 팝업 메시지가 확인되고

    증명서 신청 화면으로 접속되지 않습니다.

    <오류사유>

    -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 시 발생하는 오류임

    <해결 방법>

    ① 인터넷 창 오른쪽 톱니바퀴(도구) 또는 왼쪽 상단 [도구] 클릭

    ② [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수있는사이트]-[사이트(S)]선택하신 후 *.hometax.go.kr 주소가 추가되어 있다면 [제거(R)]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증명서 출력 화면에서 발급번호 클릭 시 프린터 창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1.크롬, 마이크로 엣지 등의 브라우저를 이용 

      해당 브라우저상에는 PDF 관련 프로그램을 자체 지원하여 별도의 조치 없이 증명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이용할 경우

    ①Adobe Reader 10 어도비 리더(PDF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설정에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이 '사용함'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도구]→[추가기능관리]→[도구모음 및 확정 프로그램]→ 표시:모든 추가 기능→Adobe PDF Reader가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③ 익스플로러의 [도구]→[인터넷옵션]→[일반]→[검색 기록]의 [설정S]→웹페이지를 열때마다 선택

    ④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 설치 클릭하여 실행 후 상단의 메뉴에서 [편집]→기본설정[N]→보안[고급]→시작할 때 보호 모드 활성화[M] 선택을 해제 → 확인

    ⑤ 홈택스 민원 증명→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화면에서 신청하신 증명서의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서 납세증명서 신청 시

    '민원인 TIN은 필수입력 사항입니다. 조회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 창이 확인되며 증명서 신청 안됩니다.

    <해결 방법>

    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신청

    ② 동일한 오류 확인 시 번거로우시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서 증명서 신청 시 '납세자 통합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 창이 확인되며 증명서 신청 안됩니다.

    <해결 방법>

    ①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끝의 메뉴(┇) 클릭 → 설정(S)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고급 → [기간] 전체기간으로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 사이트 설정 을 선택하신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② 인터넷 창 종료 후 다시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위와 같이 조치하였으나 동일한 오류가 확인 된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초기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초기화 방법>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끝의 메뉴(┇) 클릭→ 설정(S) → 고급 ▼ → 재설정 및 정리하기→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선택하신 후 [설정 초기화]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설정 초기화시 나오는 주의사항 내용을 숙지하여 초기화 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증명서 신청 시 '납세자 통합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 창이 확인되며 증명서 신청 안됩니다.

    <해결 방법>

    ① [도구]→ [호환성보기설정]→ hometax.go.kr 추가되어 있다면 제거

    ② [도구]→[인터넷옵션]→[일반]→검색기록의 [설정]→[웹페이지를 열때마다] 선택[도구]→[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수있는사이트]→[사이트(S)]선택, *.hometax.go.kr 주소 추가

    ③ 해당 PC의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접속

    ④ Veraport-G3 삭제

    ⑤ Rexpert30 Print Service(보고서 프로그램) 삭제

    ⑥ Rexpert30 Viewer 삭제

    ⑦ MarkAny Inc.e-PageSafer v2.5 NTS NOAX Rex 프로그램 삭제.

    ⑧ 홈택스 하단에 [통합설치프로그램]에서 베라포트, 보고서, 증명서위변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클릭하여 실행

  • 증명서 출력 시 바코드 란에 에러리턴 -258로 표기되어 출력됩니다.

    <해결 방법>

    ① 해당 PC의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접속

    ② Veraport-G3 삭제

    ③ Rexpert30 Print Service(보고서 프로그램) 삭제

    ④ Rexpert30 Viewer 삭제

    ⑤ MarkAny Inc.e-PageSafer v2.5 NTS NOAX Rex 프로그램 삭제

    ⑥ 홈택스 하단에 [통합설치프로그램]에서 베라포트, 보고서, 증명서위변조 프로그램 [설치하기] 클릭하여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