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접수내역 조회

  • [이자배당소득 지급명세서] step2 제출내역의 납세자번호에 수임한 납세자(또는 사업자)의 정보가 아니라 제출한 세무대리 사업자등록번호로 표기됩니다. 왜 그런가요?

    전산매체 생성 레이아웃의 제출자 레코드(A 레코드)의 정보가 step2. 제출내역의 납세자번호에 반영됩니다. 회계 프로그램에서 파일 생성 시 A 레코드에 세무대리인의 사업자등록번호로 생성되므로, 세무대리인의 사업자등록번호가 표시되는 것이 맞습니다.

  • 세무대리가 의뢰인 사업장의 이자배당소득 지급명세서를 변환제출한 후 수정사항이 발생하여 다시 변환으로 재제출했습니다.

    제출내역에서 1건이 아닌 2건으로 조회되는데 왜 2건으로 보이나요?

    이자배당소득 지급명세서는 세무대리인이 동일 사업장을 여러 번 변환제출하게 되면 제출한 횟수만큼 제출 내역 목록에서 조회가 됩니다.

    단, 접수는 최종 제출 내역만 접수되며 최종 제출된 접수증에만 건수, 금액등이 표기되고 이전 제출건에는 건수, 금액 등이 공란으로 확인 됩니다.

  • 세무대리인입니다.

    의뢰인의 이자배당지급명세서를 변환제출하고 접수증을 출력했는데 접수증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가 제출한 세무대리 정보로 조회됩니다.

    의뢰인의 정보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일괄 접수증이 아닌 홈택스 [지급명세서 자료제출·공익법인 > (근로·사업등) 지급명세서 제출 > 이자·배당소득 지급명세서 제출/내역조회 > Step2. 제출내역]의 접수증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면 원천징수의무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출한 지급명세서를 조회 및 출력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조회, 출력 할 수 있나요?

    [Step2.제출내역]의 제출목록에서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창에서 제출한 자료를 지급명세서 서식 형태로 보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소득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별표(*)로 마스킹 처리됩니다.

    다만, 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의 경우 원천징수의무자가 직접 작성방식으로 제출했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다면 소득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의 ‘*’를 해지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 단, 근로소득과 금융소득은 변환제출방식으로 제출한 경우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회계프로그램이나 자가개발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저희 사업장 지급명세서를 세무대리인이 제출했습니다.

    세무대리가 제출한 지급명세서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조회 가능한가요?

    ① [지급명세서 자료제출·공익법인]-[과세자료 제출]-[과세자료 제출현황 조회]에서 확인 가능

    ② [지급명세서 자료제출·공익법인]-[(근로·사업등) 지급명세서 제출]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지급명세서 화면으로 접속 후, [step2.제출내역]-[나의과세자료제출현황]을 통해 확인 가능

    ※ 근로소득, 이자배당 지급명세서를 변환 제출 방식으로 제출한 경우 목록 조회만 가능하며,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세무대리인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원천징수의무자가 사업자인 경우 개인사업자(또는 개인 로그인 후 사업자 전환)로 로그인해야 조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