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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개인사업장이 여러 개인데사업장 별로 홈택스 회원가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개인(주민등록번호)으로 한번 만 가입하면, 모든 사업장에 대해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번호로 관리됨

  • 전자로 홈택스 가입이 어려운데, 세무서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개인사업자)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① 본인 내방시 : 신분증
    ② 대리인 내방시 :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위임받은자 신분증

  • 전자로 홈택스 가입이 어려운데, 세무서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법인사업자)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① 법인 대표자 내방시: 신분증 - 법인 인감도장
    ② 대리인 내방시 : 위임장 (신청서 하단-인감도장 날인) ,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받은자 신분증

  • 국세청 홈택스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받는 방법
    ① 아이디 입력 후, 회원 유형별로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입력
    ② 휴대전화번호(또는 이메일) 선택하고, 정보 입력
    ③ 「비밀번호 재발급 받기」 버튼 클릭시 임시비밀번호가 발송
    ④전송받은 임시 비밀번호 로그인 후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여 사용

    2. 홈택스 사용자 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이메일/휴대번호 변경으로 임시번호 발급받을 수 없을 때, 사업자 이용 불가)
    -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또는 [휴대전화] 또는 [신용카드] 버튼 클릭

    3. 본인인증을 통한 비밀번호 변경

    - 생체(얼굴·지문)와 간편인증은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비밀번호 변경일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고, 얼굴·지문은 모바일 손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함.

    4.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하는 방법
    -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을 하면 새로운 비밀번호 발급가능

  • 본점 사업자번호로 로그인한 경우, 지점 부가가치세 신고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본점으로 로그인 후 기본정보 입력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항목에 지점 번호 입력 후 진행하면 됩니다.

  • 공동사업자인데 대표사업자가 아닌 비대표자도 부가가치세 신고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비대표자로 로그인하여 신고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직접 작성 메뉴를 이용할 경우 기본정보 입력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직접 입력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으로 로그인한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신고 가능한가요?

    안됩니다.

    회원 로그인한 경우에만 이용가능합니다.

  • 홈택스 로그인 시 아이디, 패스워드로만 로그인 한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신고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인증 절차 없이 홈택스 아이디와 패스워드로만 로그인하여도 신고 가능합니다. 

  • 공동사업자인데 폐업한 경우,비대표자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할 수 있나요?

    안됩니다.

    비대표자는 홈택스로 폐업 확정신고를 할 수 없습니다.

    주대표자로 로그인한 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신고시 반드시 사업자 전환 후 신고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개인으로 로그인하여 바로 신고도 가능하고,사업자로 전환하여 신고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