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장이 여러 개인데사업장 별로 홈택스 회원가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개인(주민등록번호)으로 한번 만 가입하면, 모든 사업장에 대해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번호로 관리됨
전자로 홈택스 가입이 어려운데, 세무서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개인사업자)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① 본인 내방시 : 신분증
② 대리인 내방시 : 위임장(신청서 하단) , 위임자 신분증, 위임받은자 신분증
전자로 홈택스 가입이 어려운데, 세무서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법인사업자)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① 법인 대표자 내방시: 신분증 - 법인 인감도장
② 대리인 내방시 : 위임장 (신청서 하단-인감도장 날인) ,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받은자 신분증
국세청 홈택스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받는 방법
① 아이디 입력 후, 회원 유형별로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입력
② 휴대전화번호(또는 이메일) 선택하고, 정보 입력
③ 「비밀번호 재발급 받기」 버튼 클릭시 임시비밀번호가 발송
④전송받은 임시 비밀번호 로그인 후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여 사용
2. 홈택스 사용자 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이메일/휴대번호 변경으로 임시번호 발급받을 수 없을 때)
-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또는 [휴대전화] 또는 [신용카드] 버튼 클릭
3. 지문 또는 인증서를 통한 비밀번호 변경
- 지문과 간편인증은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비밀번호 변경일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고, 지문은 모바일 손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함.
4.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하는 방법
-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홈택스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을 하면 새로운 비밀번호 발급가능
본점 사업자번호로 로그인한 경우, 지점 부가가치세 신고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본점으로 로그인 후 기본정보 입력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항목에 지점 번호 입력 후 진행하면 됩니다.
홈택스 로그인 시 아이디, 패스워드로만 로그인 한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신고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인증 절차 없이 홈택스 아이디와 패스워드로만 로그인하여도 신고 가능합니다.
공동사업자인데 폐업한 경우,비대표자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할 수 있나요?
안됩니다.
비대표자는 홈택스로 폐업 확정신고를 할 수 없습니다.
주대표자로 로그인한 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신고시 반드시 사업자 전환 후 신고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개인으로 로그인하여 바로 신고도 가능하고,사업자로 전환하여 신고도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 조회하려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인증 절차 없이 홈택스 아이디와 패스워드로만 로그인하여도 조회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는 [조회/발급]-[세금신고납부]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시 아이디, 패스워드로만 로그인한 경우에도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는 [조회/발급]-[세금신고납부]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