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택스 어플에서 자료제공 동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손택스 어플] → 로그인 → [조회/발급] → [연말정산서비스 - 제공동의 신청/취소] → [제공동의 신청]에서 ‘본인인증*’을 거치고 동의에 필요한 ‘기본 사항을 입력’ 하면 자료제공자와 자료조회자의 가족관계가 가족관계증명원상 확인되면 즉시 처리됨
*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자료제공자와 자료 조회자가 가족관계증명원상 관계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자료제공자의 신분증 및 가족관계 확인서류를 사진 촬영하여 파일을 생성 후 사진파일을 첨부하여 전송하면 됨.
※ 모바일에선 자료제공자만 동의 신청 가능합니다. (대리인 신청불가)
모바일에서 어플에서 자료제공 동의 취소할 수 있나요?
네, 자료제공자(부양가족)가 로그인 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 어플] → 로그인 → [조회/발급] → [연말정산서비스 - 제공동의 신청/취소] → [제공동의 취소]에서 제공자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 (ID로그인한 경우 인증서 또는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 → [동의취소 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조회 방법
① 회원 로그인
[손택스 어플]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조회/발급] → [연말정산서비스 -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 귀속년도 및 월선택 → 각 항목 [조회] 클릭하여 내용 조회
② 비회원 로그인
[손택스 어플] → 비회원 로그인 (성명, 주민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인증) → [연말정산서비스 -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 귀속년도 및 월선택 → 각 항목 [조회] 클릭하여 내용 조회
※ 조회된 자료를 PDF로 저장하는 경우 스마트폰마다 저장경로가 다르므로 반드시 저장경로는 본인이 확인해야 함
손택스 어플에서 소득세액공제 자료 삭제 가능한가요?
안됩니다.
손택스 어플에서 소득세액공제 자료 삭제는 불가합니다.
자료 삭제는 PC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 인증서가 있는데, 왜 손택스 어플에서 안불러와지나요?
[이유]
해당 공인인증서가 어플에 호환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임
[해결방법]
손택스 모바일 어플의 로그인 화면에서 공인인증서가 보이지 않는다면,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표기된 내용에 따라 PC에 있는 인증서를 불러와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려면 PC를 한 번 거쳐야 하는데 PC를 이용할 수 있는 형편이 안됩니다.
다른 방법이 없나요?
[아이폰의 경우]
PC를 거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이고,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인 경우]
모바일에서 은행 어플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손택스 어플에 들어가면 “복호화 오류”가 발생해요.
[이유]
복호화 오류는 보안 프로그램이 충돌하여 발생하는 오류임
[해결방법]
① 모바일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켜고 난 후 손택스 어플만 실행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그래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어플을 삭제 후 다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설치 시 권한은 모두 허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