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신고하려고 하는데, 신고서식은 어디서 조회할 수 있나요?
<조회 경로>
① 국세청 홈페이지(nts.go.kr) > 국세정책/제도 > 세무서식
또는 홈택스(hometax.go.kr) > 세무서식
② 법령서식 항목 중 [부가가치세법] 클릭하여 조회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사례를 볼 수 있는 경로가 있나요?
네.
① 국세청 (nts.go.kr) > 국세신고안내 > 개인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주요서식 작성요령/사례
② 국세청 (nts.go.kr) > 국세신고안내 > 법인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주요서식 작성요령/사례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신고 경로>
① 홈택스(hometax.go.kr)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② 모바일에서 손택스 앱 실행 > 오른쪽 상단 젠체메뉴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신고
※ 작성방법 안내 동영상
① 홈택스(hometax.go.kr)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 정기신고 > 우측 바로가기 [전자신고 동영상]
② 국세상담센터(call.nts.go.kr) > 동영상 > 부가가치세 > 동영상 자료실
③ 국세청(nts.go.kr) > 국세신고안내 > 개인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동영상자료실
④ 국세청(nts.go.kr) > 국세신고안내 > 법인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동영상자료실
⑤ 인터넷 주소창에 m.youtube.com/ntskorea 또는 유튜브 접속 후 '국세청'검색
※ 작성방법 매뉴얼
홈택스(hometax.go.kr)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 정기신고 > 우측 바로가기 [전자신고 가이드북]
해외에서도 홈택스를 통한 신고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PC 자체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해외 인프라 등이 취약한 경우에는 어려울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폐업하여 인증서가 없는 사업자입니다.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가능한가요?
네.
홈택스(hometax.go.kr)에 회원가입되어 있다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여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가능합니다.
폐업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는 PC 홈택스에서만 전자신고가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 제공 경로 및 제공 내용은 무엇인가요?
<신고 도움 서비스 경로>
① 홈택스(hometax.go.kr)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 신고 도움 서비스
② 모바일에서 손택스 앱 실행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신고 도움 서비스
※ 신고 도움 서비스는 현재 모든 사업자에게 제공되지 않지만 점진적으로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사업장별 모두 동일한 내역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며, 개별분석 자료/과거 신고내용분석/세법 개정 내용 등을 제공합니다.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신용카드] - [신용카드/판매(결제)대행매출 자료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신용카드를 이용한 매출자료로 매월 15일경 직전월 자료까지 포함하여 제공됩니다.
※현금IC카드 자료는 부가세 신고월에 직전분기 자료까지 포함하여 제공합니다. (매 분기 10일경 제공)
※판매(결제)대행 매출자료 조회-판매(결제)대행업체로부터 수집한 매출자료로 매 분기 17일경 제공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해 도움 받을 수 있는 자료가 있나요?
네. 아래 경로에서 <신고자료 통합조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홈택스(hometax.go.kr)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 신고도움자료조회 > 부가가치세 신고자료 통합조회
※ 부가가치세 확정(예정) 신고에 필요한 매출·매입 자료를 일괄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사업자 : 확정(예정) 조회
* 개인 일반 사업자 : 확정(6개월) 조회
* 개인 간이 사업자 : 확정(1년) 조회